내가 가장 좋아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주욱 구글 크롬 (5.xxx version)이었다. 현존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리즈나 파이어폭스 보다 빠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기 때문인데 특히 와이드형이기 때문에 세로길이가 짧은 소니 바이오 21FX 노트북 모니터에서 크롬의 작은 인터페이스 부분은 인터넷으로 글을 읽는 나에게 더욱 적합했다. 그러나 최근 주 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로 바꾼 가장 큰 이유는 아직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파이어폭스 4 버전의 실제 디자인을 가장 근접하게 구현한 Fx4 애드온을 다운받아 적용시키고 커스터마이즈 한 것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다. ^^;; (출처: 웹초보님 블로그)

 

Fx4 (테마) 다운로드

Fx4 (옵션) 다운로드

 

일단 테마와 옵션 두가지 모두 다운로드 받아 재시작 적용한 후 Firefox –> Tools –> Options Fx4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제공된다.



Aero Glass는 윈도우즈 XP나 그 아래버전의 윈도우즈 시리즈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Show Tabbar on top 설정을 누르면 크롬스타일의 탭바가 위로 올라간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된다. 그 외에 다양한 부가설정은 개인의 취향대로 설정하면 된다 (나의 경우는 모두 적용).



개 인적으로는 상당히 흡족하다. Fx4는 홈 버튼을 탭바에 지원하는 옵션도 있기 때문에 네비게이션 바에 있던 홈 버튼은 내가 많이 쓰는 기능인 프린트 버튼으로 대체되었다. 그 외에 검색창을 없애고 북마크들을 위로 올려서 3줄의 툴바를 2줄로 줄였다. 가볍고 산뜻한 느낌의 파이어폭스를 선호하는 유저라면 꼭 사용해보시길.

Created by Yunho Jang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